신한은행, ‘S-미래설계’ 모바일웹 버전 출시
스마트폰으로 은퇴준비현황 확인 및 전문가 상담 가능
2015-08-17 이시현 기자
[컨슈머치 = 이시현 기자] 신한은행은 은퇴준비를 하는 고객들에게 종합적이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은퇴설계시스템인 ‘S-미래설계’의 모바일웹 버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S-미래설계’는 고객별 금융거래 특성과 필요자금을 반영해 산출되는 ‘미래설계지수’로 맞춤형 은퇴 솔루션을 제공하는 은퇴설계시스템이다.이번 ‘S-미래설계’ 모바일웹 출시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본인의 은퇴준비현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 모바일웹을 통한 은퇴준비 자가진단 후 고객의 요청에 따라 원하는 지역 신한은행 전국영업점에서 CFP, AFPK 등 전문 자격을 보유하고 은퇴상담 전문과정을 수료한 ‘미래설계 컨설턴트’의 자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S-미래설계’ 모바일웹 출시를 기념해 8월 17일부터 10월말까지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웹 ‘S-미래설계’로 은퇴설계를 받거나 신한은행으로 4대 공적연금(국민·공무원·사학·군인연금)을 최초 수급하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주유상품권 및 기프티콘 등을 총 1,030명에게 제공하는 ‘G.P.S.미래설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한 금융거래가 활발해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은퇴설계에 대한 고객들의 쉬운 접근과 사용 편의를 위해 S-미래설계 모바일웹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신한만의 다양한 은퇴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