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귀농 성공신화 조금자 여사 '채소잡곡·채소볼’ 론칭
2023-12-06 전정미 기자
홈앤쇼핑(대표 이일용·이원섭)이 귀농인 성공신화로 유명한 조금자 여사의 ‘채소잡곡·채소볼’을 론칭한다.
론칭 방송은 7일 오후 4시 50분이며 50분간 진행된다. 조금자 여사는 전라도 정읍으로 귀농해 창업콘테스트 대통령상 수상,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신지식농업인 선정 등 귀농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유명하다.
‘채소잡곡·채소볼’은 밥에 섞어 먹는 독특한 채소로 만든 잡곡으로 ▲당근 ▲비트 ▲감자 ▲고구마 등 주로 뿌리 채소를 중심으로 9가지 채소를 섞어서 만든다. 채소 잡곡은 각종 영양분을 섭취하고 싶으면서도 간편함을 추구하는 요즘 트렌드에 딱 맞는 제품이다.
채소를 먹고 싶지만 시간 여유가 없고 음식물 쓰레기 발생, 저장성 문제 등으로 채소 섭취가 어려운 현대인들과 채소를 싫어하는 어린이들 취향에 맞춰 개발됐다.
특히 ▲9가지 절단건조 채소로 밥 지을 때 잡곡처럼 활용하는 채소잡곡 ▲13가지 건조채소가 들어 있는 티백인 채소수 ▲절단건조 채소로 물에 불려 잡채 등에 활용하는 채소볼 ▲채소선식 등을 갈아 건조 후 큐브 모양으로 만들어 타서 먹는 큐브한끼 등 농산물 건조가공 기술특허를 바탕으로 제작돼 믿고 먹을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제 7의 영양소 컬러푸드의 파이토 케미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론칭을 기획했다”며 “균형 있는 식단으로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