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롯데닷컴에서는 이른 추석준비가 한창이다.
롯데닷컴은 오는 12일부터 ‘명절명가 추석 선물매장’을 오픈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명절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닷컴은 수확량에 따라 가격 변동이 많은 신석식품을 중심으로 물량 확보에 들어갔다.
롯데닷컴이 가장 먼저 확보한 신선식품은 ‘한우’다. 롯데닷컴은 경쟁력 있는 가격에 ‘총체보리 한우’를 선보인다.

이에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돼 육질이 연하고 풍미가 뛰어나 최고급 한우로 여겨진다.
특히 본 상품은 프리미엄 식품관 ‘고기의 맛’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상품으로 롯데닷컴 MD가 직접 산지에 방문, 사료 제조부터 육류의 가공, 판매과정을 확인하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다.
롯데닷컴은 최근 지속적으로 한우와 돼지고기 등 축산 원물 가격이 상승한 것을 고려해 일찍이 한우 사육 농가와의 계약을 통해 한우 두수를 확보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500g 단위 소포장으로 상품을 구성해 가격 부담을 더욱 줄였다.
부드러운 식감으로 구이용으로 조리하면 맛있는 ‘총체보리한우 1등급이상 등심(500g, 3만9,900원)’, 불고기용으로 고소한 맛이 일품인 ‘총체보리한우 1등급이상 불고기(500g, 2만5,900원)’ 등이 눈 여겨 볼만한 상품이다.
롯데닷컴 신선식품담당 정지웅 MD는 “올 추석은 실속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롯데닷컴은 소포장 상품이나 이색 상품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추석 명절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