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미디어팀] 최근 민간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높은 금액의 교육비를 강제로 내게 하는 등 피해사례도 속출하고 있다.
자격증을 따고 싶은 사람들은 어떤 자격증이 믿을 수 있는 것인지, 실제로 취업할 때 활용이 가능한지 등 궁금한것이 많지만, 자세한 안내를 받기 힘들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이런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이력서 기재가 가능하고 조회도 가능한 1급 자격증 취득과정(온라인)을 교육비 지원으로 무료 제공한다고 전했다.

방법도 간단하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공식 사이트 접속(www.uklea.com) 후 회원가입 시 교육비 지원 쿠폰인 스마트교육을 쿠폰입력칸에 입력하면 된다.
온라인 과정이며, 수강신청과 동시에 수업을 자유롭게 듣기 때문에 특히 바쁜 대학생, 직장인 뿐 아니라 살림을 하는 주부들에게도 반응이 좋다.
서울 강서구에 살며 아이 둘을 키우는 주부 김현경 씨는 "시험도 온라인으로 보고, 예상문제 제공 등 혜택이 많아서 정말 어렵지 않게 1급 자격증을 딸 수 있었다" 면서 "복잡하고 쓸모없을 줄 알고 관심가지지 않았는데, 한번 해보니 너무 뿌듯하고 자존감도 높아졌다. 나중에 아이가 좀 더 크면 본격적으로 취업 활동도 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그렇다면 민간자격증은 왜 취득하는 것일까.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학습팀장은 인터뷰를 통해 "민간자격증 하나만 가지고 취업에 성공하는 일은 세상 어디에도 없다"면서도 "하지만 자격증이 하나도 없는 사람과, 관련 분야에 대해 차근차근 준비하고 그 이력을 가진 사람과는 차이가 정말 크다"고 말했다.
쿠폰명 : 스마트교육 입력을 통해 어떤 과목을 무료로 들을 수 있을까?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 제공중인 모든 유료 과정을 제한없이 들을 수 있다. 또한, 수강기간 연장권이나 재시험 응시, 교양과목(중국어/한국사/영어) 수강권 등 유료회원과 똑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수강생이 실제로 시험 합격까지 진행하면서 추가로 내야하는 돈은 전혀 없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고객지원팀장은 "최근 무료, 취업알선을 미끼로 가입시킨 후 수강료를 무조건 내라고 독촉하는 등 민간자격 피해사례가 많아 실제 수강생들의 문의가 많다"면서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는 그럴 일이 전혀 없으며, 국가 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조회 가능한 자격관리기관이니 안심하고 공부를 진행하면 된다고 안내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 발급하는 1급 자격증은 실제 이력서에도 기재가 가능하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조회 역시 가능하다. 바우처 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음은 당연한 일.
여러 기관을 알아봤다는 정지영(27)씨는 "민간자격증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고, 주의할 부분 등을 짚어주어 제일 믿음이 간다"며 한평진에서 자격증을 발급받은 이유로 꼽았다. 다음은 한평진에서 교육비 지원으로 무료수강 가능한 과목들이다.
심리상담사1급 /분노조절상담지도사 1급 /충동조절상담지도사 1급 /미술심리상담사 1급 /아동심리상담사 2급 /부모교육지도사 1급 /학교폭력예방상담사 1급 /아동폭력예방상담사 1급 /안전교육지도사 1급 /진로코칭지도사 1급 /독서지도사 1급 /한국사지도사 1급 /방과후지도사 1급 /스피치지도사 1급 /프레젠테이션 전문가 /이미지메이킹지도사 1급 등 취업을 앞둔 취준생이나, 이직 및 스펙업을 위한 직장인, 재취업을 원하는 주부, 노후대비를 꿈꾸는 누구라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 믿을 수 있는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 교육비 지원 쿠폰을 통해 무료 교육을 받아보자.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사이트 (www.uklea.com) 회원 가입 시 반드시 쿠폰명에 스마트교육을 입력해야 30만 원이 아닌 무료로 수강을 진행할 수 있다.
